- 중동 지역 커버리지 확대 위해 중동 지역 최대 통신사 ‘에티살라트(Etisalat)’와 전략적 제휴 체결
- e 커머스 어플리케이션 사용자에게 보다 높은 성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
(보도자료 배포일: 2013년 1월 23일) - 글로벌 CDN(Contents Delivery Network,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기업 씨디네트웍스(대표이사 고사무열, www.cdnetworks.co.kr)는 e커머스 시장 공략을 위해 중동 지역 최대 통신사 ‘에티살라트’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에티살라트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씨디네트웍스는 터키, 이라크, 카타르, 사우디아라비아에 이어 아랍에미리트에 PoP(Point of Presence)을 구축하여 인터넷 비즈니스가 성장하는 중동 지역의 커버리지를 보다 넓힐 수 있게 되었다. 씨디네트웍스는 현재 전세계 180여 개 PoP을 보유하고 있다.
씨디네트웍스의 사업마케팅실 남찬희 이사는 “기존 중동 지역의 PoP에 더해, 인구의 70% 이상이 인터넷 사용자인 아랍에미리트에 에티살라트와의 파트너십으로 씨디네트웍스가 신규PoP을 구축함으로써 중동에서 e커머스 비즈니스를 하는 자사 고객사와 엔드 유저에게 보다 큰 혜택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아랍에미리트의 탄탄한 기반을 이루고 있는 부유층들은 인터넷으로 제품을 검색하고 구매하기 시작했다.
최근 마스터카드가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아랍에미리트 소비자들은 항공 티켓, 호텔 예약, 가전 제품뿐만 아니라 의류용 액세서리까지 온라인으로 구매하고 있다. 국제통화기금(IMF)에 의하면, 아랍에미리트는 2011년 1인당 국민소득이 세계 7위 규모이며, UAE 중앙은행은 2012년 아랍에미리트의 성장율이 3.5%로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어 씨디네트웍스의 여행 및 e커머스 고객사들에게 매우 중요한 시장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에티살라트의 법인 영업 서비스(Wholesale Services) 부문 알리 아미리(Ali Amiri) 부사장은 “에티살라트의 견고한 데이터센터 인프라와 씨디네트웍스의 글로벌 가속 서비스가 결합하여 리치 콘텐츠를 원활히 전송함으로써, 아랍에미리트 인터넷 사용자의 경험을 향상시켜 줄 것”이라며, “아티살라트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자사 인프라를 활용, 최신 ICT 어플리케이션의 세계 최상급 액세스를 개발하고 있다. 앞으로도 시장 리더십을 유지하기 위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