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국제광고제 사이트에 OVP(Online Video Platform) 기반 CDN 서비스 제공
-N스크린 환경에 최적화된 콘텐츠 자동 인코딩 및 배포로 유연하고 혁신적인 비디오 플랫폼 서비스 제공
-간단한 설정으로 쉽고 빠르게 고품질의 글로벌 미디어 서비스 가능케 해
(보도자료 배포일: 2013년 3월 5일) - 글로벌 CDN(Content Delivery Network,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 전문기업 씨디네트웍스(대표이사 고사무열, www.cdnetworks.com)는 전세계 광고인들의 이목이 집중되는 부산국제광고제(www.adstars.org)공식 웹사이트에 글로벌 CDN과 결합한 OVP(Online Video Platform)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부산국제광고제(조직위원장 허남식, 공동집행위원장 이의자, 최환진)는 올해로 6회를 맞이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국제 광고제로서, 2012년 57개국에서 1만여 편이 넘는 작품이 온라인으로 출품되었고, 7만 여명이 참가하는 등 개최 5년 만에 세계적 수준의 광고제로 성장했다.
씨디네트웍스의CDN OVP 서비스는 최근 폭증하는 동영상 콘텐츠와 다양한 디바이스로 인해 점차 복잡해 지고 있는 서비스 환경에 대응하여 콘텐츠 인코딩, 압축, 배포, 관리까지 원스톱으로 손쉽게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비디오 플랫폼 서비스로 인터넷미디어 전문기업 엠군미디어와 제휴, 지난 해 출시했다. 부산국제광고제는 오는 8월 22일 개막을 앞두고 씨디네트웍스의 글로벌 CDN 기반 OVP 서비스를 도입하여 글로벌 광고인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각 디바이스 별로 최적화하여 끊김 없이 전송할 수 있게 됐다.
이번 부산국제광고제 웹사이트 운영에 적용된 씨디네트웍스 CDN OVP서비스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자동화 된 동영상 멀티 인코딩으로 N스크린 환경에 최적화
▲플래시 플레이어의 손쉬운 편집, 업로드 API의 유연한 적용, 편리한 다중 배포 코드 제공
▲다양한 툴을 통한 트래픽/스토리지/이용자 분석 리포트 제공
▲국내 및 해외 사용자들의 안정적 동영상 품질을 위한 글로벌 CDN 적용
부산국제광고제의IT 운영 대행사인 ㈜힐링소프트 박용한 대표는 “전 세계에서 온라인으로 출품하고 심사하는 광고제 사이트 특수성을 감안하여 동영상 광고 출품에서부터 대륙별, 국가별 콘텐츠 관리 및 해외 사용자들을 위한 안정적 품질까지 고려한 사이트로 업그레이드 할 계획” 이라며 “파워풀한 기능과 함께 심도 깊은 사전 컨설팅을 통한 밀착 지원으로 서비스 도입을 결정했다”고 덧붙였다.
씨디네트웍스 사업마케팅팀 남찬희 이사는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전세계 비디오 트래픽과 다양한 디바이스의 증가로 미디어 서비스의 운영과 관리가 점차 복잡해졌다. 씨디네트웍스는 자사의 글로벌 CDN 인프라와 결합된 OVP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동영상 콘텐츠 서비스 기업에게 비용 절감과 운영의 편리성을 충족시켜 줄 매우 효과적인 해결책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