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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이계철)는 31일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와 함께 ‘공중선정비 종합지원센터(이하 지원센터)’ 개소식을 개최하고, 지방자치단체와 전력·방송·통신사업자간 ‘공중선정비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협약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1월 정부는 국무총리실 주관으로 국토해양부, 지식경제부, 방송통신위원회, 서울특별시, 한국전력 및 방송통신사업자 등이 참여해 정부차원의 ‘공중선정비 종합계획’을 마련했으며, 방통위가 공중선 정비사업의 주된 역할을 담당하게 됐다.

이 종합계획에 따라 출범한 지원센터는 ’공중선 민원 콜센터 운영‘, ’지자체의 정비대상 지역 선정 지원‘, ’공중선 종합정보DB 운영‘, ’실태조사 지원‘ 등 공중선 정비사업을 전문적으로 지원하게 된다.

이날 지원센터 개소식에는 방통위 김대희 상임위원을 비롯한 총리실, 국토부, 지경부, 서울시 등 20개 도시 국장급 공무원과 한전 및 방송통신사업자 임원 등이 대거 참석했다.

김대희 방통위 상임위원은 격려사를 통해 “전국의 전주위에 설치된 공중선은 저렴한 비용으로 농·어촌·산간까지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는 유용한 설비로 오늘날 우리나라가 ICT 선진국으로 발돋움하는데 큰 역할을 했는데, 일부지역에서 유지보수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도시의 흉물이 되고 있다”며 "이제는 공중선 정비와 관리에 있어서도 선진국이 되도록 정부와 사업자 모두 최선을 다하자"고 당부했다.

방통위는 ‘공중선정비 종합계획’에 따라 향후 10년내 전국에 산재한 1,274만기의 전주에 설치된 공중선 정비를 목표로, 1단계(‘13~’17년)에는 인구 50만 이상인 20개 대도시 103만기의 전주에 설치된 공중선을 우선 정비하고, 2단계(‘18~’22년)에는 나머지 중·소도시 지역을 정비할 계획이다.

 

등록일 2013.01.31 19:16:06

이진 기자 miffy@i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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